야구하면 떠오르는 드라마 - 9회말 2아웃, 스토브리그 (+ 영화 슈퍼스타 감사용)


수애가 이정진 위에 올라 앉아있다

9회말 2아웃 (구회말 투아웃)

2007년 MBC 주말 드라마. 수애, 이정진 주연. 둘이 어릴 때부터 친구였나 아무튼 서로에게 남사친 여사친이었다. 각자 연애하는 것도 지켜보고 실연 했을 때 위로도 해주고 쉽게 말해 별의별 꼴 다 본 사이. 그러다 둘이 서로 좋아한다는 것을 깨닫고 상대에게 직구 같은 키스를 날린다. 불이 붙어버린 둘의 모습이 아주 짜릿했다.

시청률이 높지는 않았지만 열혈 충성 시청자가 많았다. 나도 그중 한 명이었다. 아주 재미있는 로맨틱 코미디였다. 두 배우가 별로 어울려 보이지 않았는데, 드라마에서 보니 케미가 좋았다. 사진 찾다가 알게 되었는데 원래 캐스팅은 최강희, 하정우였다고.



백승수로 나온 남궁민이 등을 보인 채 서있다

스토브리그

남궁민이 저절로 떠오르는 SBS 금토드라마. 야구를 몰라도 볼 수 있고 알면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다. 극단적으로 요약해보면 냉철한 신임 단장이 꼴찌 야구팀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내용이다. 피도 눈물도 없(어 보이)는 백승수가 만들어내는 매직이 감동의 도가니탕을 선사해준다. 야구팀과 야구 판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면 이 드라마를 보세요.



감사용 투수로 나온 이범수

슈퍼스타 감사용

'감사용'이라는 실존 무명 투수를 주인공으로 만든 영화. 찾아보니 실제와 다른 점들이 있다고 하는데, 실존 인물의 이야기라는 것을 의식하지 말고 픽션 영화로 생각하고 보아도 좋겠다. 인기 투수 박철순과 맞붙는 경기가 압권. 주연 배우에 대한 호불호를 떠나서 이 작품 만큼은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은 수작이라 추천한다. (박철순으로 특별 출연한 공유가 강렬했음)


그밖에 생각나는.....

영화 'YMCA 야구단'. 우리나라 최초의 야구팀 얘기였는데 꽤 재미있게 보았었다. 김혜수, 김주혁만 생각이 난다. 송강호, 황정민이 나왔었다니.....

임창정이 주연한 '스카우트'. 추천은 많이 들었다. 본다 하고는 잊어버림.

조승우, 양동근 주연 영화 '퍼펙트 게임'. 최동원과 선동열의 대결. 안 봤다.....

영화 '이장호의 외인구단'은 TV에서 보았었다. 최재성과 안성기가 생각난다. 천호진도 생각나서 찾아보니 2편에 나왔었다고. 훗날 MBC에서도 '2009 외인구단' 드라마를 만들었는데 욕을 잔뜩 먹고 조기종영. 그래도 나는 재미있게 봤단 말이지! 





댓글은 이곳에 남겨주세요!
모바일에서는 카테고리가 아래쪽에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다음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