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9

보석 고르기 - MBC 베스트셀러극장 (임채무 김혜영)


마당 넓은 하숙집에 새로운 하숙생 임채무가 들어온다. 왠지 어렵게 공부하는 고학생 느낌이다. 주인집 딸 김혜영과 티격태격하다가 서로 좋아하게 되는데 알고 보니 이 하숙생의 정체는 재벌 2세?!

MBC 베스트셀러극장 보석 고르기 주연 배우 임채무 김혜영
임채무 / 김혜영. 출처 스포츠서울, 구글이미지

MBC 베스트셀러극장 제75회 '보석 고르기'


: 1985년 6월 16일 방영. 김창동 원작. 홍정원 극본. 윤정수 연출. 임채무, 김혜영, 전운, 김수미, 김용건, 신충식, 서권순, 김혜옥, 길용우, 김주영, 사상기, 문회원, 김광배, 전희룡, 박영지, 차윤회, 서영애, 윤석오, 이경순, 이순규, 원낭, 송영웅, 서명진 출연.


하숙집에 젊은 남자들이 늘 있으니 주인이 딸을 단속했던 것 같고 그 딸은 남자 보기를 돌 같이 했던 것 같다. 절약을 하다 못해 너무 아껴서 구질구질해 보이는 임채무를 처음에는 김혜영이 되게 싫어했던 것 같은데.... (어릴 적 기억에 의존해서 쓰다 보니 틀릴 수도 있다. 이 화는 정말 재밌게 보았어서 그나마 기억이 많이 나는 편이다)




아마 하숙집 주인도 딸의 연애를 반대하고 하숙생의 아버지인 재벌(아니면 굉장한 부자)도 아들의 연애를 반대했을 것이다. 임채무가 돈과 사랑 중에 사랑을 택하고 2세로서의 권리를 포기했던가? 그의 정체를 알고 나서 김혜영이 그를 떠나려고 했었나? 마지막 장면 만큼은 확실히 기억난다. 임채무가 리어카에 짐을 싣고 하숙집을 나서는데 거기에 김혜영이 올라타고 함께 가는 해피 엔딩~ 

지금은 두리랜드 운영하시느라 더 바쁜 임채무 님은 순정파 느낌의 미남이었다. 라디오 DJ로 유명한 김혜영 님은 당시 개그우먼으로 활동 중이었는데, 개그우먼이 드라마에 나오는 게 마냥 신기했었다. 미모도 미모지만 연기를 잘하셔서 더 기억에 남은 듯하다.

그나저나 MBC 베스트셀러극장도 인터넷에서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만. KBS처럼.


* MBC 드라마 '현정아 사랑해'도 설정이 비슷하다. 감우성이 재벌 3세, 김규리(김민선)가 그 상대 역인 조연출 PD로 나왔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