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Over The Top/온라인동영상서비스)
: 기존 통신・방송 사업자 이외 제3의 사업자들이 온라인을 통해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TV, PC, 스마트폰 등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에듀윌 시사 상식)
주요 OTT 모음. 이미지 출처 지디넷코리아 |
넷플릭스, 왓챠, 웨이브, 티빙, 디즈니플러스, 카카오TV, 네이버티비, 쿠팡플레이, 애플티비, HBO MAX 등... OTT가 갈 수록 늘어나고 있다. 아마도 Netflix는 아는 사람보다 모르는 사람 찾기가 더 어려울 것이다.
OTT를 여러 곳 이용해보니 조금이라도 손해를 안 보려면 가입 날짜를 잘 선택해야 하겠다.
특히 새로 가입하지 말아야 할 날짜는 바로 2월 28일이다.
처음부터 1년 사용할 것이라면 언제 가입하든 상관없다. 하지만 딱 한 달만 사용하려고 했을 때 반드시 저 날짜는 피하는 게 좋다. 왜냐하면 2월 28일 0시에 가입했다고 가정했을 때 3월 27일 pm 11시 59분 59초가 되면 서비스가 끝날 것이다. 그럼 "28일 동안"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셈이다.반면 3월 1일 0시 1분에 가입했다고 가정해보자. 한달 지나 4월 1일 0시 1분 직전까지 사용한다고 하면 31일 동안 사용하는 것이다. 무려 3일 차이가 난다. 하지만 OTT 회사에서는 이 차이를 절대로 보전해주지 않는다.
가입한 날짜의 다음달 그 날짜(ex.2월 28일이면 3월 28일)에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가장 좋은 가입 날짜는 매월 1일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31일에도 되도록 가입하지 않는 게 좋을 것이다.
두번째 팁. 휴대폰 OTT 앱에서 결제하지 말고 되도록 컴퓨터나 모바일 웹에서 결제할 것. 앱에서 결제할 경우 구글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환불이나 취소하려고 할 때 복잡해질 수가 있다. 아울러 구글 수수료 때문에 앱에서 결제하는 요금이 더 비쌀 수도 있다. 반드시 컴퓨터와 앱에서 결제할 때의 이용료 차이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할 것!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