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가 나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Spoiler!
넷플릭스 캡쳐 |
풀리지 않은 미스터리 (Unsolved Mysteries) 3부
: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 시리즈. 2022년 10월 18일 3부(3시즌) 공개.제목 그대로 '풀리지 않은', 도무지 진실을 알기 어려운 사건들을 다루는 다큐멘터리이다. 여기서 나오는 미제 사건들은 사람이 감쪽같이 사라지거나 전말을 알 수 없게 죽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재미를 논하는 게 민망하지만, 한번 보기 시작하면 끊기 어려울 만큼 몰입도가 높다.
1시즌 1화 옥상의 미스터리 - 어느 건물의 천장을 뚫고 들어가 사망한 남자. 그런데 그가 추락한 곳을 추리해보면, 아무것도 없는 허공에서 떨어져야 한다. 도대체 답이 나오지 않는 추락지점. 그는 대체 어떤 경로로 죽음을 맞게 된 것일까?
어느날 갑자기 사라져버린 미용사, 쓰레기장에서 발견된 백악관 전 보좌관, 가족을 몰살하고 사라져버린 가장, 호텔에서 죽은 채 발견된 신원을 알 수 없는 여자, 연달아 사라져버린 아이들......
3부도 미스터리한 죽음을 맞이한 10대 배구 선수의 이야기로 시작한다. 집 근처에서 사라진 그녀는 집에서 한참 떨어진 선로에서 기차에 치인다. 철도회사에 소속된 경찰은 처음부터 그녀가 자살했다고 결론 내리고 수사를 (제대로) 하지 않는다. 심지어 부검조차 하지 않았다. 가족들이 증거를 찾으러 다닌다. 어떻게든 고인의 잘못으로 넘기려는 철도회사 때문에 초동 수사가 엉망으로 이루어졌다. 몇 년이 지난 지금 가족들은 진실을 아는 사람이 나서주기를 간절히 바랄 뿐이다.
해결되지 않은 사건들 이야기라서 시청하는 동안 무력감을 느낄 수도, 분노에 사로잡힐 수도 있다. 하지만 더 많은 (미국) 사람이 이 다큐를 보면 좋겠다. 오래전에 무심코 보았던 어떤 장면을 떠올릴 수도 있고, 침묵을 지키고 있던 사람이 마음을 바꿔 제보할 수도 있으니까. 뭐니뭐니해도 가장 바라는 것은 사건의 진실이 낱낱이 밝혀지는 것. UFO나 혼령은 그러기 힘들겠지만, 미제 사건만큼은 세월이 얼마가 흐르든 꼭 해결되었으면 좋겠다. 희생자는 물론이고 시간이 멈춰버린 그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