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19

신비의 거울 속으로 - 1995년 SBS 수목 드라마 (박소현 이진우 나현희 오대규)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이들의 이야기라 무대 위에서 춤추는 장면이 많이 나왔다. 주인공으로 나온 박소현은 실제로 발레를 전공한 무용인이었다. 박소현과 오대규가 춤추던 장면이 유독 생각난다. 오대규는 극중 역할이 키다리 아저씨(비밀 조력자) 같은 느낌이었다. 주인공 이진우는 생각이 잘...😓


배우 박소현과 나현희
'신비의 거울 속으로' 박소현, 나현희. 씨네21

신비의 거울 속으로 (SBS)

: 1995.07.12 ~ 08.31 방영. 총 16부작. 구본근 연출. 김영찬, 이선희 극본. 박소현, 이진우, 오대규, 나현희, 김남주, 남경주, 김세준, 이아현, 원기준, 김홍표, 이하얀 등 출연.




이 드라마는 롯데월드에서 촬영했는데, 당시 나는 이곳에서 '클리닝 캐스트'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었다. 쉽게 말해 청소부였다. 담당 구역을 매 시간 40분씩 돌아다니며 위생 상태를 살피는 게 주된 일이었다. 그렇게 8시간을 채우고 나면 온몸이 부서질 듯 아팠다. 하루 일하고 그만두는 사람이 부지기수였다. 한 달 일하고 나니 롯데월드 내부를 구석구석 알게 되었다. 대신 놀이공원에 갖고 있던 환상은 산산이 부서졌다.

분명 내가 일하던 때에 이 드라마를 촬영했는데 별 기억이 없다. 이용객 없는 시간대에 촬영했으니 그럴 것이다. 대신 여기 어딘데! 저기 어딘데! 막 아는 척을 하면서 드라마를 보았었다. 조명이 많이 쓰이고 화면이 화려해서 보는 재미가 있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찾으려 SBS 홈을 뒤졌으나... 없다! 아무리 오래전 드라마라고 하지만 방송사 홈페이지에 이렇게 아무 정보도 없을 수가 있나. 드라마가 흥행을 했든 안 했든 방송사의 역사이자 자산 아닌가? 도무지 이해를 할 수가 없다.

이 리뷰를 처음 썼을 당시만 해도 다시보기가 없었는데 2023년 8월 현재 SBS홈페이지와 왓챠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기획 만큼은 아주 좋았던 드라마라 생각한다.




* 뮤지컬 배우로 유명한 남경주가 조연으로 나왔다. 그의 실력이 좋아서 (솔직히 말하면) 주인과 손님이 바뀐 느낌이었다.

* 이 드라마에서의 나현희는 기억이 안 나고 KBS 미니시리즈 '살아남은 자의 슬픔'에서 비를 억수로 맞으며 춤추던 장면이 잊히지 않는다.

* 롯데월드에서 일하는 동안 스타들을 가까이서 많이 보았다. 당시 인기 절정이었던 솔리드, 알이에프(R.ef), 디제이 디오씨(DJ DOC), 이승환, 성진우 등. 그때 받은 사인들 다 어디로 갔을까?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