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03

닥터 깽 - 2006년 MBC 수목 미니시리즈 (한가인 양동근 이종혁)


배우 한가인 하면 바로 떠오르는 드라마가 '닥터 깽'이다. KBS 드라마 '노란 손수건'이나 '애정의 조건'도 생각나긴 하지만 이 작품에서의 한가인이 인상 깊었다.

양동근이 한가인을 뒤에서 끌어안고 있다
한가인, 양동근. 출처 MBC 공식홈

닥터 깽 (Dr.깽)

: 2006.04.05~05.25 MBC 방영. 16부작. 김규완 극본. 박성수 연출. 양동근, 한가인, 이종혁, 김혜옥, 김학철, 김정태, 박시은, 하석진, 오광록, 조미령, 최재원, 정겨운, 유태성, 김수겸, 원태희, 정명준, 추교진, 김하균 출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깽=건달=조폭 멤버인 양동근이 사고 현장에서 다친 사람을 구하다가 졸지에 의사로 낙인(?) 찍혀버린다. 그때 까칠한 진짜 의사 한가인과 만나게 되고 티격태격하던 두 사람은....... 본 지가 오래되어 줄거리는 기억이 안 나지만 설정만 봐도 할 이야기가 많아 보이지 않는가.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지만 상처가 많은 한가인이 의사 아닌 양동근을 만나 마음을 치유하는 뭐 그런 이야기.


배우마다 연기 타입이 있는데 연기 천재 양동근은 무슨 역을 하든 그 인물 같다면, 이 드라마에서 한가인은 연기를 굉장히 열심히 하는 느낌이었다. 그 '애를 쓰는' 모습이 좋았다. 경력이 많지 않은, 비교적 신인들에게서 볼 수 있는 열기라고 할까. 누가 한가인 출연작 중 추천을 원하면 이 드라마를 꼽겠다.


* 박성수 PD님 연출작 중에 재밌게 본 드라마가 많다. 이제는 연출 안 하시나?
* 김규완 작가님 근황이 궁금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