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5

얼굴 - MBC 베스트셀러극장 (김광배 남능미)


한 젊은이가 연상의 여성 사업가를 만나 인생 역전을 꿈꾼다. 나이 들어 보이게 옷을 입고 분장을 하는 것으로도 모자라 성형 수술까지. 부인이 된 여성은 거액의 재산을 남기고 죽는다. 한데 남편이 그 재산을 가질 수 없다?!

배우 김광배와 남능미
김광배, 남능미. 출처 피플검색, 뉴스엔

MBC 베스트셀러극장 제93회 - 얼굴


: 1985. 11. 17일 방영. 김문옥 연출. 김광배, 남능미, 김혜영, 나종미 출연.


이 화도 내용만 알고 제목을 몰랐다. 주연 배우를 이원용, 남능미로 기억하고 있어서 두 분이 함께 나온 화를 찾아보았지만 없었다. 두 분 중 남능미 배우가 나온 것은 틀림없기에 이 분이 나온 베스트셀러극장을 하나씩 뒤져보았다. 그중에 '김광배'라는 배우와 함께 나온 '얼굴'이 유력해 보였는데 포탈에는 이 배우에 대한 정보가 없었다. 김광배 배우의 얼굴을 확인해보기 위해 출연작들을 뒤져보다가 어렵게 사진 한 장을 발견했다. 그러고 보니 기억 속의 남자와 닮았다!

더 대박은 구글에서 '김광배 남능미'로 검색하자 이 화를 직접 연출한 감독님의 글이 걸려 나온 것이다. 유레카! [김문옥-영화와 TV연출를 동시에 해야 할 팔자로 만들어준 "얼굴"] 이 글에 자세히 나와있는 줄거리를 일부 옮겨 본다.



영화 단역 배우인 최민섭은 가난하지만 꿈이 있는 소박한 청년이다. 그러나 성공해 보겠다는 일념은 부잣집 아가씨인 나영에게 딱지를 맞은 뒤에 더욱 굳어진다. 그때 묘한 인연으로 10년 연상의 과부 김여사를 만난다. 모처럼 잡은 행운을 놓칠세라 그는 김여사와 결혼을 한다. 부인보다 연하인 것을 감추기 위해 늙은 분장을 하고 부인은 젊은 화장을 날마다 하게 된다. 노소의 시차를 메꾸기 위해 둘은 성형수술, 의상 등으로 어처구니없는 곡예를 벌인다.
그러던 어느 날, 부인은 암으로 죽게 되고 혼자 남은 민섭은 쾌제를 부른다. 이젠 김여사의 유산으로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그러나 세상은 너무 늙게 변한 그를 청년 최민섭으로 받아 주지 않는다. 유산도 알고 보니........

남자가 검은 머리를 허옇게 만들고, 얼굴에 주름과 검버섯을 그리고, 금테 안경에 노숙해보이는 양복을 골라 입으며 늙어 보일수록 신나 하던 게 생각난다. 급기야 연상의 부인보다 남자가 더 늙어 보이는 지경이 되었지만 어딘지 모르게 어색한 커플에게 뒤따르는 것은 사람들의 쑥덕거림 뿐.

그러다 부인이 죽고나서 어떻게 되었는지 생각이 안 났는데 윗글 덕분에 궁금증을 풀었다. 아울러 여러 비화까지 덤으로 알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 사악한 욕심을 부리다가 '젊음'이라는 소중한 자산을 제 손으로 망가뜨려버린 어리석은 인간의 이야기. 그가 잃은 것은 비단 젊음만이 아니었다.

* 베스트셀러극장이 왜 '베스트셀러' 극장인지 이제야 알았다. 반드시 '원작'이 있어야 한다고. 이럴 수가, 그래서 베스트셀러극장이었다니.😲

* 박찬환 주연의 '그 얼굴' 리뷰는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