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대한 스포일러를 배제하고 쓴 리뷰입니다. 그래도 드라마를 보실 분은 주의하세요 *
경성크리처 / 출처 TMDB |
경성크리처 (Gyeong-Seong Creature) 1시즌
: 넷플릭스 오리지널. 2023.12.22 파트1 공개. 2024.01.05 파트2 공개. 총 10부작.
정동윤 노영섭 연출. 강은경 극본. 박서준, 한소희, 수현, 김해숙, 조한철, 최영준, 현봉식, 위하준, 박지환, 강말금, 지우, 옥자연, 김도현, 우지현, 안지호, 이규성, 최광일, 임철수, 김윤우 등 출연.
공개 전부터 기대가 컸던 작품이었다. 한소희와 박서준이 어떤 연기를 보여줄 지 너무 궁금했다. 하지만 파트1을 미리 본 이들이 혹평을 쏟아냈다. 공개가 되고 나서도 좋은 얘기 보다는 안 좋은 평이 많았다. 사실 그래서 볼까 말까 고민을 좀 했었다.
파트1 총 7화를 보고 나서는 이걸 안 봤으면 어쩔 뻔했을까 싶었다. 무엇보다 일제가 대한민국 국민에게 저지른 생체 실험이 적나라하게 묘사되고 있었다. 보기 힘든 장면들이 있었지만 그래도 웬만하면 넘기지 않고 보았다.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더 끔찍했을 것 아닌가? 이 점 하나만으로도 경성크리처의 모든 화를 재생(play)시킬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이 드라마를 통해 일제의 만행이 외국에 알려지고 있고, 역사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일본의 젊은이들이 새롭게 눈을 뜨고 있다 하니 말이다.
그렇다고 단지 애국심 만으로 이 작품을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볼거리로써의 재미도 상당하다. 재미없다고 누가 그렇게 난리를 떤 것일까? 물론 취향에 안 맞거나 재미를 전혀 못 느끼는 분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하지만 공개 직전과 직후 혹평이 지나쳤던 게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보고 싶은데 평이 안 좋아서 안 보신 분 있다면, 보세요! 우선 보시고 드라마가 어떤지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강 스포 나옵니다! ======
시즌1 마지막에서 괴물은 생명을 나눠주고 사멸한 것 같다. 남산 N타워를 바라보는 호재는 누구였을까? 목 뒤에 수술 자국 같은 것이 눈에 띈다. 마에다와 세이싱은 어떤 인연인지 그 이야기도 시즌2의 몫이다.
명자의 아이는 21세기인 현재까지도 우리나라를 넘보는 일본의 야욕을 상징하는 듯하다. 그럼 이 아이는 어떻게 되었을까?
수수께끼를 많이 남기고 끝난 경성크리처 시즌 1. 다음 얘기가 진심 궁금하다. 시즌 2 Hurry Up!
명자의 아이는 21세기인 현재까지도 우리나라를 넘보는 일본의 야욕을 상징하는 듯하다. 그럼 이 아이는 어떻게 되었을까?
수수께끼를 많이 남기고 끝난 경성크리처 시즌 1. 다음 얘기가 진심 궁금하다. 시즌 2 Hurry Up!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