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1-03

꽃피는 봄이 오면 - 2007년 KBS 월화드라마 (박건형 이하나 박시연 김남길)


이 드라마가 방영할 당시 MBC '주몽'이 그야말로 시청률을 다 잡아먹고 있었다. 나는 '꽃피는 봄이 오면'을 본방으로 보고 '주몽'을 재방송으로 보았다. 남들이 잘 안 보는 드라마를 본다는 희한한 '부심'도 조금은 있었던 것 같다. 줄거리는 거의 생각 안 나지만 이 작품의 분위기가 동화 같고 따뜻했던 것만큼은 생각이 난다.


KBS 꽃피는 봄이 오면 주인공들이 나란히 서있다
KBS 꽃피는 봄이 오면. 출처 나무위키


꽃피는 봄이 오면 (KBS)


: 2007.01.15~03.13 방영. 총 16부작. 권민수 극본. 진형욱 연출. 박건형, 이하나, 박시연, 김남길, 이순재, 김갑수, 이보희, 정인기, 서효림, 강부자, 이언, 이도련, 권다현, 서지연 출연.



박건형이 정의에 불타는 검사 [이정도]로 나왔는데, 동네의 크고 작은 일들을 해결해주는 '홍 반장' 캐릭터와 비슷했다. 당시 '이한'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했던 김남길은 냉정한 검사 [김준기] 역과 이미지가 잘 어울렸다.

이하나[문채리]가 노래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고 하는데 솔직히 기억이 안 난다. 박시연은 검정 가죽 점퍼가 아주 잘 어울리는 형사 [오영주]였고 범인 잡느라 열심히 뛰어다니던 것만 생각난다.

자료 사진을 찾으려고 KBS 홈에 들어가서 이 드라마를 검색해봤는데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다. 와 심하다~~~ 2007년작인데 방송사 홈페이지에 어떻게 정보가 하나도 없을 수 있을까? 웨이브에도 없고 유튜브에도 없고 진짜 너무하네.


* 포탈에서 검색하면 최민식 주연의 영화가 먼저 나온다. BMK의 노래 제목이기도 하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광고 스팸 빼고 부담 없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