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사 포르스트 - 넷플릭스 폴란드 드라마 형사물 추천


* 최대한 스포일러를 자제했으나 그래도 주의해주세요 *

(요금제 이슈가 있긴 하지만) 넷플릭스의 좋은 점은 다양한 나라들의 드라마를 안방에서 접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이다. ott 서비스가 없었다면 대한민국에서 폴란드 드라마를 어떻게 볼 수 있었을까? 할런 코벤 소설로 만든 '숲'을 보고 폴란드도 드라마를 잘 만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신작 안내에 뜬 '형사 포르스트'를 보게 되었는데.


형사 포르스트 (FORST) 시즌1

: 넷플릭스 오리지널. 2024년 1월 11일 공개. 총 6화. 레미기우스 므루스의 소설 원작. 보리스 시츠, 주잔나 사포주니코프, 안제이 비에니아스, 카밀라 바르 등 출연.



햐....... 1회 시작부터 눈 덮인 산이 나오는데 그야말로 풍경이 예술이다. '타트라 산맥'이라고 자막이 친절하게 알려준다. 찾아보니 폴란드와 슬로바키아에 걸쳐 있는 산맥이라고 한다. 해발 고도 2,655m. 이곳을 배경으로 엽기적인 살인 사건이 계속해서 일어나는데 문제(?)는 시신이 있는 풍경마저도 멋지다는 것이다...😓 

북유럽 쪽 드라마를 볼 때 덤으로 풍경 보는 재미가 있긴 했지만, 이 드라마는 타트라 산맥 곳곳을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든 게 아닐까 의심이 들 정도이다. 장소마다 지명과 해발 고도를 꼬박꼬박 알려준다. 등산에 별 취미 없는 사람도 '기에본트산'에 가보고 싶어질지 모른다. 

물론 이것만으로 추천하는 것은 아니다. 최고 형사라는 평까지 들었으나 산골 마을로 좌천된 포르스트는 이곳에서 기묘한 연쇄 살인 사건과 마주하게 된다. 하지만 사건에서 배제되고 개인적으로 수사를 하다가 범인으로 몰리게 된다. 긴장감 넘치는 범죄 스릴러를 원하시면 도전해보시기 바란다. 

* 개인적으로 느끼는 단점
: 몹시 잔인한 장면들이 있다. 섹스신 묘사가 과하다. 인물 이름이 좀 길다 싶으면 헷갈린다. 인물들 표정이 거의 다 굳어 있어서 같이 굳어질 수 있다.

2시즌은 언제 나오려나? 포르스트와 범인의 다음 얘기가 알고 싶다.





댓글은 이곳에 남겨주세요!
모바일에서는 카테고리가 아래쪽에 있습니다.

댓글 쓰기 (0)
다음 이전